[영상] 美 캘리포니아 대형 산불, 사망자까지 발생…"서울 면적 절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11-10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지 소방당국 "마을 통째로 집어삼켜 5명 목숨 잃어…주민 3만명 대피"

[사진=AFP/연합뉴스]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 뷰트카운티에 대형 산불이 번지면서 미처 피신하지 못한 주민 5명이 사망했다.

AP·CNN 등 외신은 이날 소방당국과 경찰을 인용해 "샌프란시스코에서 북동쪽으로 290㎞ 떨어진 뷰트카운티에서 발화한 대형 산불 '캠프파이어'가 파라다이스 마을을 통째로 집어삼켜, 가옥 수천채가 불에 타고 주민 3만여명이 대피했다"고 밝혔다.

소방당국은 전날 오후부터 밤 사이 긴급 대피한 주민 중 일부가 불길 속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변을 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스콧 맥린 캘리포니아 산림소방국장은 "숨진 주민들은 불길에 휩싸인 차 안에서 발견됐다"며 "소방관들이 불길을 잡으려고 시도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 북부에서 캠프 파이어가 뒤덮은 면적은 285㎢으로, 서울시 면적(605㎢)의 절반에 가깝다. 9일 오전 캠프파이어가 주민 9만명이 거주 중인 치코 지역으로 번지고 있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도 대피령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9일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일어난 대형 산불은 캠프 파이어 외에도 힐 파이어, 울시 파이어 등 2개가 더 있다. 이로 인해 총 15만명의 주민들이 직간접적인 위협을 받고 있다고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이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