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아반떼 스포츠출시… 1964만~2365만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11-01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휠, 싱글 트윈 머플러 팁 등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 스포츠 버켓 시트, 스포츠 전용 클러스터, D컷 스티어링 휠 등 파워풀한 실내 인테리어

신형 아반떼 스포츠[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가 지난 9월 출시한 ‘더 뉴 아반떼’에 1.6 터보 엔진을 장착한 ‘더 뉴 아반떼 스포츠’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는 스포츠 모델 전용 디자인을 적용하고, 전용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추가했으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해 상품경쟁력을 높였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디자인은 기본 모델인 ‘더 뉴 아반떼’ 보다 한층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외관은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다크렌즈) △싱글 트윈 머플러 팁 △스포츠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등이 적용됐다. 외장컬러도 스포츠만이 선택할 수 있는 골든 플래시 색상을 추가했다.

실내는 △스포츠 버켓 시트 △스포츠 전용 슈퍼비전 클러스터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등이 더해졌다.

특히 전 모델인 ‘아반떼(AD) 스포츠’ 보다 50mm 길어진 전장과 기본 모델인 ‘더 뉴 아반떼’ 보다 5mm 낮아진 전고는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날렵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장착한 더 뉴 아반떼 스포츠는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0km/ℓ(7DCT 기준)의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현대차는 고객 선호도를 고려해 더 뉴 아반떼 스포츠에 차로이탈방지보조(LKA), 후방교차충돌경고(RCCW), 공기청정모드 등 다양한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과 편의사양을 새롭게 장착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인 ‘튜익스(TUIX)’에 다양한 스포츠 전용 제품들을 추가해 차량의 개성과 상품성을 동시에 높였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가격은 △MT 트림이 1964만원 △7DCT 트림이 2217만원 △프리미엄 트림이 2365만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게임 전문 회사인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신작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에 더 뉴 아반떼 카트를 투입했다. 향후 더 뉴 아반떼 스포츠 카트 등 다양한 차량들을 등장시킬 계획이다.

현대차 홈페이지와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에게 더 뉴 아반떼 카트 무료 이용쿠폰을 제공하고 전시장 이벤트 참여 고객의 경우 추첨을 통해 카카오 캐릭터(라이언) 인형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이달 중순부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서울에서 ‘프렌즈레이싱 존’을 운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