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8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성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0-30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


‘대한민국 와인 광명을 찾다’를 주제로  열린 ‘2018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26일부터 3일간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에서 열렸다.

전국에서 와인을 생산하는 20여 개 와이너리의 100여 종에 이르는 한국와인이 참여한 올해 와인 페스티벌은 와인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빛의 광장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각종 한국와인과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광명전통시장의 먹거리들이 선정돼 판매되고, 행사기간 내내 행사 참여 와인 소개와 와인퀴즈쇼, 버스킹, 마술, 댄스 등 각종 공연이 펼쳐져 관광객들의 흥을 북돋웠다.

첫날인 26일 개막식에서는 박승원 시장을 비롯해 김준철 한국와인협회장, 정대운, 김영준 경기도의원, 광명시의회 조미수 의장과 박성민, 김윤호 의원, 김종석 광명도시공사사장, 안덕수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행사를 거행했다.

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는 광명동굴 내부만이 아니라 외부에도 쉼터, 놀이터, 문화터 신설 등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광명시가 하나의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종합적인 도시재생전략을 구상해야 할 때”라며 “광명동굴 와인 페스티벌도 해를 거듭할수록 광명시민이 더욱 많이 참여하는 축제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을 선정하는 와인품평회에서는 88개 와인이 경합해 올해 최고 와인의 영예인 마루상(대상)은 ‘고도리 복숭아와인’(경북 영천 고도리 와이너리)가 차지했다.

그리고 금상은 ‘초선로제와인’(충북 영동 여포의 꿈 와이너리)와 ‘그랑꼬또 청수와인’(경기 안산 그린영농조합)이, 은상은 ‘예밀 로제와인’(강원 영월 예밀2리영농조합)과 ‘세인트하우스 살구와인’(충남 서산 해미읍성딸기와인)이,

동상은 ‘오계리 아이스와인’(경북 영천 오계리와이너리), ‘캠벨 스위트와인’(충북 영동 컨츄리와이너리), ‘별길 아이스와인’(경북 영천 별길 와이너리), ‘샤토미소 로제와인’(충북 영동 도란원)이 각각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