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여행주간, 세종시서 낭만여행 즐기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8-10-21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 유명 사진작가와 TV촬영지 동행·세종시대로 시간여행 마련

 [사진=세종특별자치시 제공 / 에브리선데이 내부]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가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2주 간 운영함에 따라 세종특별자치시가 '2018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혜택을 마련하고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가을 여행 주간은 하계에 집중된 여행 수요를 분산하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 기간에 관광업계와 협력해 'TV속 촬영지로 떠나는 세종시 낭만여행'을 메인으로, 가을을 만끽하러 가는길, 1418 세종시대로의 시간여행 등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명 사진작가와의 동행… "오늘은 나도 TV속 주인공이다"
가을 여행주간의 주제 프로그램인 TV속 촬영지로 떠나는 세종시 낭만여행은 유명 사진작가와 함께 명소를 둘러보고 인생사진을 함께 찍으며 TV 속 주인공이 되어 보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주요 방문지는 TV드라마 디어마이프렌즈의 배경이 된 세종호수공원 바람의 언덕과 카누 CF 촬영지인 에브리선데이 카페 등이며, 섭골농장에서 복숭아를 활용한 디저트 체험이 함께 진행된다.

낭만여행은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매일 40명씩 총 240명이다. 가을 여행주간 기간 세종시 내 총 8곳의 TV촬영지 중 3곳을 방문해 인증사진을 찍어 호수공원과 조치원역에 마련된 안내소에 제출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포토스탬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TV 촬영지는 바람의 언덕과 에브리선데이 카페를 비롯해 금강자연휴양림(디어 마이 프렌즈), 한두리대교(몬스터), 고운뜰공원, 세종전통시장(이상 발칙하게 고고), 교과서박물관(알쓸신잡), 조치원권투체육관(반칙왕) 등이다.

낭만여행 참가 신청은 포털사이트에서 여행주간을 검색한 후 지역특화프로그램, 세종시를 차례로 클릭한 후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세종시대 시간여행·산책 즐기며 가을 만끽하세요"
가을 여행주간 특화 프로그램으로는 걷기산책 프로그램과 세종시대로의 시간여행 등이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가을을 만끽하러 가는 길은 이달 27일 3생활권 금강수변공원을 출발해 금강수변길을 따라 장미원(전망대)까지 2.5㎞ 구간을 오가는 산책 프로그램이다.

산책코스 중간중간 곤충 먹이주기 체험을 비롯한 숲속 상상놀이터, 숲속 보물찾기, 가을과 여행에 관한 버스킹 공연 등 세부 프로그램이 마련, 깊어가는 가을정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또 이달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세종 호수공원입구에서는 1418 세종시대로의 시간여행 프로그램이 시민의 참여를 기다린다.

세종시대로의 시간여행에서는 사극에서나 볼 법한 조선시대 장터를 현대식으로 재구성한 장터에서 보드게임, 전통놀이체험, 가양금 병창, 퓨전음악, 클래식 재즈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2018 가을 여행주간을 통해 세종시민과 외부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가을 여행주간에 전국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세종특별자치시 제공 / 금강수변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