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이지민학생 제19회 전국인설차문화전 차예절경연대회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쾌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0-10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인여자대학교 이지민학생(글로벌비즈니스과 1학년)이 지난 6일 열린 제19회 전국인설차문화전 차예절 경연대회에서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지민학생(사진 좌측)[사진=경인여대]


“전국인설차문화전 차예절 경연대회”는 (사)규방다례보전회와 한국차문화협회, 가천문화재단의 공동주최로 지난 6일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치뤘으며, 청소년들이 차예절을 통해 효(孝), 예(禮), 지(智), 인(仁)을 겸비한 인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개최되었다. 전국에서 예선을 거친 250여명의 참가자들이 유치부에서 대학부까지 5개 부분으로 나눠져 절하기, 차내기, 한복바로입기, 입․퇴장 예절, 응대법 등으로 우열을 가렸다.

이지민학생은 “경인여대 학생으로서 대상을 수상함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며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다도에 관심이 많아 해마다 차예절 경연대회에 출전했는데 그 결과 올해 4월 개최된 전국 청소년 차문화전 및 차예절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금번 대회에서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면서 비로소 큰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준 다례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꿈인 승무원이 되어서 세계를 곳곳에 우리 차문화의 우수성과 묘미를 알리겠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