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美 디자인 공모전 ‘IDEA 2018’서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0-10 0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콘셉트디자인 부문서 쿡탑·퍼니처 타입 딤채 2개 수상

대유위니아의 쿡탑 타입 딤채. [사진=대유위니아 제공]
 

대유위니아는 세계 4대 디자인 공모전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8’ 콘셉트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 디자이너협회(IDSA)와 비즈니스 위크가 공동 주관하며 독일의 IF 디자인, 레드닷 디자인, 일본 굿 디자인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대유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딤채’를 메인으로 조리가 간편하고 제품 활용성을 높인 ‘쿡탑 타입 딤채’와 ‘퍼니처 타입 딤채’를 출품해 콘셉트디자인 부문 본상 2개를 받았다. 

쿡탑 타입 딤채는 상단부에 쿡탑과 공기청정기를 탑재하고 서랍형 냉장고에서 꺼낸 식재료로 바로 조리할 수 있는 김치 및 식재료 냉장고이다. 김치 용기에 무선인식시스템(RFID) 방식의 센서를 장착해 보관기간 등 식재료 관리를 가능케 하고, 김치를 판매하는 ‘딤채 식품’에서 원격으로 김치 주문이 가능하다. 

퍼니처 타입 딤채는 서랍장, 수납장 등의 가구에서 모티브를 따온 김치 및 식재료 냉장고이다. 기존에 김치만 보관하기 위해 제작된 김치냉장고에서 벗어나 다양해진 식생활에 맞춰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디자인센터 출범 이래 최초로 해외 공모전 선행 콘셉트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쾌거”라며 “앞으로도 디자인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