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 신약 R&D 투자제안 공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10-04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대서 첫 투자제안 설명회 개최…개발도상국 보건의료 문제 해결 목표

[사진=아이클릭아트]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RIGHT Fund)가 신약 R&D(연구개발) 투자제안 공고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이와 관련 4일 오후 2시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첫 투자제안 설명회를 진행한다.

라이트펀드는 보건복지부와 SK바이오사이언스, LG화학, GC녹십자, 종근당, 제넥신,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이 공동 출자해 올해 7월 창설한 민관협력 비영리재단법인이다.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문제 해결에 필요한 백신·치료제 등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제형개발, 제조기술 등에 투자해 저개발국 환자 삶에 실질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지원하려면 의향서를 제출하고, 적격성 심사를 거친 후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라이트펀드는 2단계에 거친 전문가 평가를 시행한 후 내년 상반기에 첫 투자프로젝트를 발표할 계획이다.

향후 5년간 약 500억원을 투자하며, 매년 최소 1회 공고를 통해 투자 프로젝트를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김윤빈 라이트펀드 대표는 “국내 제약산업 지적·기술적 자원을 활용해 세계 공중보건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R&D 프로젝트를 발굴·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