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음성검색시대, 기가지니가 이끈다] 9월 4주차 추천 키워드 'AI로 추석 100배 즐기기!'

윤경진 기자입력 : 2018-09-24 10:00수정 : 2018-09-24 10:00
음성인식기술이 급속히 진화하면서 기기에 말을 걸어 원하는 정보를 얻는 ‘음성검색시대’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음성인식기술의 진화를 이끈 것은 바로 인공지능(AI) 스피커입니다. AI스피커가 널리 보급되면서 일상적으로 기기에 말을 거는 사람이 늘고, 이 과정에서 축적된 음성데이터는 음성인식기술을 진화시키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축적된 음성 데이터가 AI의 능력을 키우는 학습 자료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음성데이터가 많이 쌓이면 쌓일수록 음성인식기술은 진화합니다. 이제 음성인식기술은 스마트폰과 스피커를 넘어 가전제품과 자동차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음성인식기술을 이끄는 대표적 기업은 KT입니다. KT는 AI스피커 ‘기가지니’를 선제적으로 출시해 가입자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0만 이상 이용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기가지니’는 얼마나 똑똑해졌을까요? 앞으로 매주 월요일 ‘기가지니’가 이용자로부터 가장 많이 들었던 재밌는 키워드를 소개해드립니다. (편집자주)

 

기가지니 9월 4주차 추천 키워드[그래픽=윤경진 기자]


대한민국에서 큰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은 온 가족이 모이는 날이기도 합니다. 모두 모여 영화 즐기기 제격인 추석! AI스피커 기가지니의 큐레이션 기능으로 취향에 딱 맞는 영화(VOD)를 검색하고 시청할 수 있는 거 아셨나요?

액션이나 SF 같은 장르 추천은 기본이고 "이준익 감독 영화 보여줘", "송강호 유해진 출연한 영화 찾아줘"라고 명령해서 출연 배우나 감독으로 영화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뉴욕 배경 영화 보여줘", "19세기 배경 영화 찾아줘"라고 질문하면 시·공간적 배경 영화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가슴 뭉클한 영화 추천해줘"처럼 감성에 맞는 영화 추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 끝나면 AI스피커라고 하기 아쉽습니다. 기가지니는 검색과 콘텐츠 결제와 시청 모두 음성 명령으로 가능하다는 거 아셨나요? 기가지니로 영화를 제대로 즐길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1. #힐링 되는 영화 찾아줘!
 

기가지니가 찾아준 힐링이 되는 영화[사진=KT 기가지니]

 
추석에는 온 가족이 다 같이 모여 함께 즐기는 힐링 영화가 빠질 수 없죠? 기가지니의 AI큐레이션을 활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힐링이 되는 영화', '#가슴뭉클한 영화', '#감미로운 영화 찾아줘' 같은 키워드를 질문하면 딱 맞는 영화를 추천해줍니다.

2. #천만관객 영화 보여줘!
 

기가지니가 찾아준 '천만 관객 영화'[사진=KT 기가지니]


민족 대명절 추석에 대작 영화가 빠지면 섭섭하죠. 도란도란 모여서 추석특선영화를 보는 것도  명절의 재미있데 말이죠. 기가지니를 이용하면 대작 영화를 찾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천만관객영화 보여줘'라고 질문해보세요. 기가지니가 대작 영화를 찾아줍니다. 기가지니는 천만뿐만 아니라 백만, 2백만, 7백만 등 관객 수별로도 검색 해준다는 거 잊지 마세요.

3. #천원대 영화 검색해줘
 

기가지니가 찾아준 가격대별 추천 영화[사진=KT 기가지니]


연휴는 길고 볼만한 영화는 많은데 극장은 너무 비싼가요? 합리적 가격으로 영화를 즐기는 '가성비 영화'를 찾는다면 기가지니에서 '#무료영화', '#천원대 영화'를 검색해 보세요.

4. #뭐 볼만한 거 없어?
 

"#뭐 볼만한 것 없어?"라는 질문에 기가지니가 '따뜻한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영화'를 추천해줬다.[사진=KT 기가지니]


좋아하는 영화가 무엇인지 모르겠고 고민하기도 싫다면 기가지니에게 '#뭐 볼만한 거 없어?"라고 질문해보세요. 인기 콘텐츠를 선별해서 추천해줍니다. 따뜻한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영화나 심심함을 달래줄 재미있는 영화 등을 기가지니가 알려줄 거에요.

5. #TV켜·TV꺼·되감기·빨리감기·2분30초앞으로!
 

"2분 30초 앞으로"라는 명령에 기가지니가 빨리감기를 해주는 모습[사진=KT 기가지니]


기가지니에서는 이런 것까지 다 말로 됩니다. 리모컨 찾을 필요 없이 '#TV켜줘', '#TV꺼줘', '#되감기', '#빨리감기'를 말해보세요. 기가지니가 TV와 VOD 조절 해줍니다. 1분 전 영상이 다시 보고 싶다면 '# 1분 앞으로'라고 주문해보세요. 기가지니 영상을 되돌려 원하는 장면을 재생해줄거에요.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