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구 "은행권 수익 내부서만 향유" 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18-07-30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비판 의식해 "사회공헌 사업 지속" 답변

최종구 금융위원장(사진 왼쪽)이 3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우리은행 YMCA 지점을 방문해 직원과 악수하고 있다.[사진=금융위원회]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은행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은행권의 수익이 내부에서만 향유된다는 비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이다. 

최 위원장은 3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우리은행 YMCA 지점의 '무더위 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최근 은행권이 과감한 사회적 책임 이행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발언을 시작했다. 

그는 이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상황에서 은행권 수익이 은행권내에서만 향유되는 것이 아니냐는 사회전반의 비판적 인식에도 귀를 기울여 달라"며 "금융회사의 존립기반은 소비자의 신뢰"라고 말했다. 

이는 시중은행이 가계경제의 어려움은 아랑곳하지 않고 '이자 장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며 성과급 잔치를 벌이고 있다는 점을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무더위 쉼터 방문에 동행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이 같은 비판을 의식한 듯 최 위원장에게 "은행권은 일자리 창출과 보육지원 등을 위해 향후 3년간 7000억원 규모의 공동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무더위 쉼터와 같이 국민이 체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금융위와 은행연합회는 은행권 무더위 쉼터 운영을 독려하고, 독거노인 등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방안 등에 대해서도 검토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