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서 해병대 항공단 소속 '마린온' 헬기 추락… 5명 사망 1명 부상(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동규 기자
입력 2018-07-17 2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마린온 헬기. 사진=연합뉴스]


경북 포항시 남구 군부대 안에서 해병대의 상륙기동헬기(MUH-1)인 ‘마린온(MARINEON)’ 2호기가 추락했다. 이 사고로 5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해병대 사령부는 17일 오후 4시 45분께 해군 6전단 내 활주로에서 정비 후 시험비행 중이던 마린온이 지상 약 10m 상공에서 추락했다고 밝혔다. 추락 직후 헬기에 화재가 발생, 군이 자체 진화에 나섰으나 불은 오후 5시께 헬기가 전소된 이후에나 꺼졌다.

진화 과정에서 소방대원 1명이 부상 당했다. 화재 진압 후 현장을 확인한 결과 사고 헬기에 탑승하고 있던 정조종사 김 모 중령(45), 부조종사 노 모 소령(36), 정비사 김 모 중사(26), 승무원 김 모 하사(21)와 박 모 상병(20세)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비사 김 모 상사(42)는 중상을 입고 포항병원으로 후송돼 응급조치를 받고 있다. 현재 사고현장에는 해병대 1사단장과 해군 6항공전단장 등 관계자가 나와 상황을 수습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군 당국은 사고위원회를 구성,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고는 해병대가 지난 1월 10일 경북 포항 해병대 1사단 항공대에서 마린온 2기를 인수한 지 불과 6개월 만에 벌어진 참사다. 해병대는 마린온 헬기 2대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두 28대를 도입할 계획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