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기 우승’ 이승현 “속으론 대상 욕심 있었는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주=서민교 기자
입력 2018-06-10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챔피언 퍼트를 성공시킨 후 두 손을 들어 기뻐하는 이승현. 사진=KLPGA 제공]


“제가 슬로우 스타터라 시즌 목표를 말할 기회가 없더라고요.”

이승현이 올해 생각보다 빠른 우승이 나오자 활짝 웃었다. 가을의 선선한 바람이 불어야 컨디션이 올라오는 ‘슬로우 스타터’의 비애로 인터뷰 기회를 얻지 못했던 이승현이 조심스럽고 수줍게 속내를 드러냈다.

“겉으로 드러낸 적은 없지만, 사실 저 시즌 시작할 때 목표는 대상을 한 번 받아 보는 것이었어요.”

이승현은 10일 제주 엘리시안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S-오일 챔피언십(총상금 7억원)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8개를 쓸어 담아 최종합계 17언더파 199타로 우승했다. 사흘 동안 보기 없는 완벽한 경기를 펼친 이승현은 KLPGA 투어 역대 다섯 번째 ‘노보기 우승’의 주인공이 됐다.

이승현은 이날 경기를 마친 뒤 “이 코스는 그린이 물렁한 편이라 나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해 큰 기대 없이 나왔는데 샷과 퍼트 감이 모두 좋아 우승까지 하게 돼 너무 기쁘다”며 “올 시즌 처음으로 만족스러운 퍼팅 감을 찾은 것 같고 오랜 만에 만족스러운 경기를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11월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우승 이후 7개월 만에 시즌 첫 우승과 통산 7승을 수확한 이승현은 프로 9년차에 접어들었지만, 아직 개인 타이틀과는 인연을 맺지 못했다. 감을 잡을 때가 되면 시즌 막바지로 흘렀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 우승이 반가운 이유다. 이승현은 이 대회 우승으로 개인 타이틀 욕심을 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승현이 올 시즌 목표로 삼은 건 대상이다. 이승현은 “대상은 꾸준한 성적을 내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승현은 “8월 이후 컨디션 올라올 줄 알았는데 우승이 생각보다 빨리 나와 좋다”며 “남은 대회가 많아 2승, 3승에도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현의 또 다른 인생 목표는 모든 메이저 대회를 석권하는 그랜드슬램 달성이다. 이승현은 “다음 주에 메이저 대회가 까다로운 코스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번 대회에서 감이 좋아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골프 인생의 목표가 모든 메이저 대회 우승인데, 도전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승현의 이름 앞에는 ‘퍼팅 달인’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선수들이 까다롭게 생각하는 7~8m 거리의 퍼트를 가장 자신 있다고 말할 정도니 ‘퍼팅 달인’이 맞다. 이승현은 “짧은 퍼트는 오히려 꼭 넣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7~8m 정도의 거리를 좋아한다. 아마 30% 정도 성공률이 될 것 같다”면서 “그린에 오르면 라이를 그리고 눈과 발바닥 등 감각적인 것을 많이 이용해 통계보다는 감으로 하는 편”이라고 퍼팅 비결을 전했다.

이어 이승현은 “지금도 다시 태어나도 장타보다는 퍼팅이다. 장타에는 큰 의미를 두진 않는다”며 퍼팅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이번 대회에서 이승현은 10m 이상의 장거리 퍼팅도 쏙쏙 홀에 떨어뜨려 버디 17개를 쓸어 담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