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증시 전망] 저가 매수세에 상승 전망…단, 조정 가능성은 여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05-17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VN지수, 저항선 1070p 도달 위한 상승세 보일 수도

16일 기준 최근 1개월간 베트남 VN지수 변동 추이. [사진=블룸버그 캡처]


17일 베트남 증시가 전날의 하락세에서 반등할 것으로 전망됐다.

전날의 하락으로 시장 내 저가 매수세가 형성되고, 이로 인해 증시가 상승세로 돌아설 것이라는 분석이다.

베트남 현지 경제 매체인 베트남비즈는 이날 전문가들의 발언은 인용해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의 VN지수는 전날의 부진에서 벗어난 1070포인트(p)를 목표로 반등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시장이 여전히 불안정한 상태라는 것을 재차 강조했다.

전날 VN지수는 전일 대비 1.76% 추락한 1054.62p로 거래를 마쳐 이틀간의 상승세가 종료됐다. 특히 대형주로 구성된 VN30지수는 전날보다 21.19p(2.01%) 떨어지며 주요 지수 가운데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다.

사이공하노이증권(SHS) 애널리스트는 “오늘 VN지수는 1070p를 저항성으로 두고 반등할 것”이라며 “단기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수준에서의 합리적인 결정을 위해 이 기간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베트남투자개발은행(BSC)은 “지난 3일 동안의 VN지수 흐름은 시장의 불안정한 투자 심리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회복세에서의 차익실현을 위해 시간을 갖고 시장의 움직임을 잘 관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롱비엣증권(VDSC)과 바오비엣증권(BVSC)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유동성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BVSC 애널리스트는 “낮은 유동성이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다”고 지적했고, VDSC는 “유동성이 약한 상태에서의 회복은 지속될 수 없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