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글로벌헬스케어포럼] 류영진 식약처장 “첨단 의약품, 개발부터 출시까지 맞춤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4-18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아주경제 자료사진]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최신 과학기술 발전 속도에 맞춰 적시에 첨단제품이 개발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류 처장은 1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본지 주최 ‘제8회 글로벌헬스케어포럼’에서 양진영 서울지방식약청장의 축사 대독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 서비스와 제품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 치료를 위해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이 활발히 연구·개발되고 있다.

이에 류 처장은 “식약처는 의약품·의료기기업체들이 첨단 의약품과 의료기기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관련 법과 제도를 정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품 개발 초기부터 허가 수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맞춤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의료용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VR)·증강현실(AR)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대한 평가 기준을 선제적으로 마련해 우수한 제품이 신속히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류 처장은 마지막으로 “급격한 사회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우수한 제품이 개발돼 국민 건강을 증진하고 관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식약처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