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오픈소스 프로젝트 ‘TOAST UI’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 오픈

신희강 기자입력 : 2018-03-20 09:57

 

NHN엔터테인먼트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TOAST UI’의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TOAST UI’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브랜드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개발하고 배포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전세계 개발자들과 공유하고 있으며, SW 경쟁력의 핵심이 되는 오픈소스 개발 활동을 지원한다. 지난 1월에는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Editor’가 깃허브 자바스크립트 트렌딩 Repositories 1위에 오르는 등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에 개설된 ‘TOAST UI’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는 글로벌 인지도에 발맞춰 영문으로 개설됐다. 어플리케이션, 컴포넌트, 툴 등 3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된 총 25종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상세한 소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실제 서비스 적용 테스트를 위한 데모 시연 기능도 마련돼 있다.

‘TOAST UI’가 제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는 특정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 제품으로 개발돼, 관심있는 개발자 또는 기획자라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티터, 차트, 그리드, 데이트피커, 앱로더 등이 있다.

홈페이지 개설에 맞춰 ‘TOAST UI Chart 3.0’도 공개됐다. 바, 컬럼, 라인, 맵 등 16종의 차트 디자인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됐으며,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추가적인 작업없이 ‘TOAST UI Editor’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향후 ‘TOAST UI’ 홈페이지 내 위클리픽(weekly pick) 코너를 개설하고, SW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술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개발자 및 기획자를 위한 국문 버전의 홈페이지도 준비 중에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