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유망브랜드 대상] 최다 임상 경험 얼굴뼈 전문병원... 복지부서 인증

조현미 기자입력 : 2018-03-08 08:43
미용성형부문 대상 / 아이디병원

박상훈 아이디병원 대표원장이 환자와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아이디병원은 최다 임상 경험을 가진 얼굴뼈 수술 전문병원이다. 2016년에는 미용성형병원으로 최초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아이디병원의 핵심 경쟁력은 특화한 협진·첨단·안전·케어시스템이다. 성형외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치아교정과, 마취통증과 등의 전문의가 협진해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술 전후로 내과·가정의학과·피부과 전문의와 에스테틱 전담의도 참여한다.

병원 건물은 갑작스러운 정전에 대비한 무정전 자가발전시스템과 화재에 강한 내화구조로 만들어졌다. 대학병원에서 선보이는 무균에어샤워시스템과 중앙감시체계를 갖춘 대학병원 수준의 회복실·중환자실 등도 운영한다. 정확한 진단을 위한 첨단 기기와 수술 전 필수검사 장비도 갖췄다.

환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이디병원은 대학병원 교수 출신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6인이 상주하는 마취통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회복 단계에 있는 환자를 위해 전문의와 전담 간호사가 수술 직후 기도·통증 관리를 하며, 대학병원 중환자실 경력이 있는 간호사가 3교대로 24시간 근무한다. 수술 후 관리를 돕는 케어시스템도 갖췄다. 맞춤형 부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퇴원 환자를 안전하게 귀가시켜주는 리무진서비스를 비롯한 호텔급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에 힘입어 외국인 환자 유치에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70여명의 전담 인력이 중국어·영어·일본어·태국어·러시아어 등 10개 국어 통역을 지원한다. 그 결과 최근 3년간 50여개국에서 1만3000명이 넘는 환자를 유치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