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전문 코딩능력 평가시험 'COS PRO' 출시…3월18일 첫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2-26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YBM COS PR 로고.]


YBM은 전문 코딩능력 평가시험 ‘COS PRO(Professional Coding Specialist)’를 출시하고 오는 3월18일 첫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COS PRO는 Python, C, C++, Java 등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 응시자의 소프트웨어 기반 사고력, 창의력, 논리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시험 난이도에 따라 1급과 2급으로 나눠지고, 두 급수 모두 총 10문항으로 구성됐다. 1000점 만점 중 600점 이상 점수 획득 시 합격 되는 방식이다. 수험자 본인의 실력에 맞춰 1급과 2급 중 선택해 응시할 수 있고, 문제 출제 및 평가는 YBM에서 진행한다.

출제 유형은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코딩 △소스코드의 일부를 추가해 주어진 프로그램을 바르게 동작하게 하는 코딩 △주어진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프로그램의 오류를 찾아내는 디버깅(debugging) 등이다. 시험 시간은 1급 90분, 2급 50분이며, 전 과정이 컴퓨터로 진행돼 시험 종료와 동시에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COS PRO는 올해 총 6회 치러지며, 제1회 COS PRO 자격증 시험은 3월18일 서울(종로/강남), 대전, 광주 등 6개 YBM센터에서 일괄 시행된다. 응시를 원하는 수험자는 3월 1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YBM 관계자는 “산업 전반에서 코딩 능력이 중요해지면서 YBM은 기초 코딩 역량평가 시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춘 코딩 능력평가 프로그램도 선보이게 됐다”며 “COS PRO는 전문 코딩 능력을 평가하는 국내 첫 시험인 만큼, 향후 기업 및 대학에서 코딩 전문가의 역량 평가 시 두루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COS PRO는 지난 1월29일 민간자격등록(자격명: 전문코딩능력시험)을 획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