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깜짝 내조', 이방카에 직접 디자인한 '비단 실내화' 선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02-24 2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4일 청와대에 따르면, 전날 상춘재 만찬에서 김 여사가 준비해둔 비단 실내화를 이방카 보좌관이 마음에 들어 하자 김 여사가 이를 예정에 없이 선물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참가 계기에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에게 직접 디자인한 '비단 실내화'를 선물하며 '깜짝 내조'를 선보였다.

문 대통령 내외는 23일 이방카 보좌관을 청와대 상춘재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했으며, 김 여사는 이 자리에서 깜짝 준비한 비단 실내화를 선보였다.

김 여사는 이방카 보좌관이 실내에서 신발을 벗는 우리 문화를 불편하게 여길 것을 염려해 실내화를 직접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상춘재에 들어서기 전 김 여사가 이방카 보좌관에게 미리 준비한 실내화로 갈아신을 것을 권하자 이방카 보좌관은 활짝 웃으며 감사의 뜻을 표하는 모습을 보였다. 

모델 출신인 이방카 보좌관은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세계적인 '패셔니스타'로, 공식 석상에서 '패션 외교'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인물이다. 

김 여사는 지난해 트럼프 대통령 내외의 국빈 방한 때도 하이힐을 좋아하는 멜라니아 여사를 위해 굽이 높은 실내화를 특별제작해 선물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