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규제혁신 대토론회 주재…신산업 규제개혁 등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01-22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드론산업, 스마트시티 조성 등 핵심 선도사업 분야 규제혁신 방안 토론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전 청와대에서 규제 혁신 토론회 '규제혁신, 내 삶을 바꾸는 힘'을 주재하고 있다. 왼쪽은 이낙연 국무총리.[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청와대에서 규제혁신대토론회를 주재하고 신산업 분야 등의 규제개혁 방안을 논의한다.

'규제혁신, 내 삶을 바꾸는 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토론회에서는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규제혁신 추진 방안이 보고되고 나면 초연결지능화 혁신, 핀테크 활성화를 통한 금융혁신, 에너지 신산업 혁신 등과 관련한 소관 부처의 보고에 이어 토론이 진행된다.

아울러 드론산업, 스마트시티 조성 등 정부가 기존에 밝힌 핵심 선도사업 분야의 규제혁신 방안과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위한 감사제도 개선 방안 등과 관련한 토론도 이뤄질 전망이다.

이날 토론회 참석자는 총 59명으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우원식 원내대표와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 등이, 정부에서는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이 참석한다.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과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의장 등 대통령 직속기구와 함께 구태언 4차산업위원회 위원, 이수일 한국개발연구원(KDI) 규제연구센터 소장 등 민간 분야 인사들도 자리한다.

청와대에서는 장하성 정책실장과 한병도 정무수석, 반장식 일자리수석, 홍장표 경제수석, 김수현 사회수석 등이 참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