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시 서구 문화재단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1-15 11: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 서구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인천 서구에 주민들의 문화복지 증진과 지역문화 예술진흥을 위한 서구문화재단이 들어선다.

인천 기초자치단체로는 부평구에 이어 두 번째다.

15일 서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서구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재단법인 인천광역시 서구 문화재단 출범식’을 개최한다.

서구만의 독특한 지역문화 예술진흥과 함께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어린 시절부터 쉽게 접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문화재단 설립을 추진해 왔다.

서구문화재단은 이번 출범식에서 ‘문화로 사람이 아름다운 서구’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문화와 예술을 통해 52만여 명의 구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을 이사장으로, 이종원 충남문화재단 전 대표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한 서구문화재단은 지역 내 문화·예술인 12명으로 이사회를 구성했다.

또한 기획경영팀(3명), 문화사업팀(3명), 공연사업팀(7명), 문화시설팀(11명) 등 4개 팀을 꾸리고 총26명으로 시작한다.

이들은 ‘서구만의 특성있는 문화예술 가치창조’,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생활문화 도시 확산’, ‘구민에 의해 언제나 재상할 수 있는 문화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문화예술 창작·보급·활동지원, 문화예술 교육사업, 문화복지사업 추진 등 총 4개 사업을 주축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서구문화재단의 비전을 제시하는 출범식에는 서구 주민과 내빈, 문화예술단체, 타 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함께하며 문화재단의 출범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날에는 문화재단 출범식에 걸맞은 다채로운 문화행사 공연이 준비됐다. 우선 식전 공연으로 아트챔버 오케스트라 연주회(지휘자 최광희)가 진행된다.

또한 박정욱 명창의 서도소리 공연과 재즈바리톤 박선기, 소프라노 김지현의 성악공연, 대북 라이브와 북춤이 진행된다.

이번 식전공연과 축하공연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11시 10분까지 진행되며, 이어 서구문화재단 출범식과 설립경과보고, 현판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2년여의 준비 끝에 인천시 자치구 중에는 두 번째로 문화재단을 출범하게 됐다”며 “이제 막 출범하는 문화재단인 만큼 욕심은 많고 발걸음은 서툴 수 있겠지만, 주민들의 문화·예술을 통한 삶의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