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정세균 국회의장, 내일 영국·포르투갈 공식방문…의회교류·경협 강화 목적

김봉철 기자입력 : 2018-01-14 14:17수정 : 2018-01-14 14:17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회의장은 15일부터 22일까지 6박 8일간 영국과 포르투갈을 공식방문한다.

14일 국회 사무처에 따르면, 정 의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영국 및 포르투갈 의회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경제협력 강화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평창 동계올림픽 및 우리 기업의 해외활동도 홍보할 계획이다.

정 의장은 오는 16일 영국에서 영·한 의원 친선협회(APPG ROK) 및 북한 인권을 위한 의원모임(APPG NK) 간담회를 첫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어 한국전 참전비를 방문해 헌화하고 한국전 참전용사들과 오찬을 하며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또 17일에는 영국 국회의사당을 방문, 상·하원 의장과 만나 영국이 북핵 문제 및 북한 인권 문제 해결 등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평가하고 이에 대한 양국 간 긴밀한 협력을 당부한다.

정 의장은 18일 포르투갈로 이동, 포르투갈 국회에서 페로 호드리게스 국회의장과 면담과 오찬을 진행한다.

19일에는 마르셀루 헤벨루 지 소자 대통령, 안토니우 코스타 총리 등과 각각 면담하고 양국간 우호협력관계 확대방안 등을 논의한다.

정 의장의 이번 공식순방에는 더불어민주당 신창현·박용진 의원,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국민의당 이용호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 등이 수행한다. 정 의장은 22일 오후 귀국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