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LS 하나금융지주 로보스타 위닉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란 기자
입력 2018-01-07 1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7일 주요증권사는 LS와 하나금융지주, 메리츠종금증권, 현대산업, 네이버, 동성화인텍을 주간추천종목으로 꼽았다. 유니퀘스트와 로보스타, 위닉스도 주목해야 할 종목으로 제시됐다.

KB증권은 LS와 하나금융지주, 메리츠종금증권을 추천했다.

LS는 구리 가격 상승이 전망돼 긍정적이다. 구리 가격이 오르면 전선 자회사와 LS그룹 계열의 동제련업체인 LS니코동제련의 실적이 개선될 수 있다.

하나금융지주는 순이자마진 증가와 판매관리비 절감이 예상된다. 적극적인 배당정책을 펴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업종 내 최고 수준의 자본이익률을 달성할 전망이다. 특히 종합금융투자사업자 자격을 갖춰 앞으로 적극적인 투자와 실적 개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투자는 네이버와 현대산업, 동성화인텍을 주간추천종목으로 제시했다. 네이버는 신규 광고 플랫폼을 도입해 광고 매출이 늘고, 웹툰 등 컨텐츠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산업은 앞으로 분양 시장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돼 주가에 긍정적이다. 또 재무구조가 탄탄해 공공예산이 감소해도 민자산업으로 전환해 수주 확보와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

조선 3사에 보냉제 제품을 공급하는 동성화인텍은 액화천연가스(LNG)선 운임 상승의 수혜가 기대된다. 조선 3사의 LNG선 발주가 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대신증권은 유니퀘스트와 로보스타, 위닉스를 추천했다.

기업공개(IPO)에 나선 자회사 드림텍이 상장을 완료하면 유니퀘스트의 지분 가치도 재조명받을 수 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로보스타는 4차산업혁명 수혜주로 꼽힌다. 이 회사는 국내 제조용 로봇 1위 사업자다. 정부의 4차산업혁명 육성책 가운데 하드웨어 로봇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도 크다.

위닉스는 공기청정기 시장의 성장과 함께 실적을 꾸준히 개선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