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동래 내성~동래교차로 양방향 'BRT'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7-11-13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락교차로~운촌삼거리 구간 포함 총 7.3km구간 확대

14일 새벽 4시부터 동래 내성교차로~동래교차로 구간에 중앙버스전용차로(BRT)가 확대 시행한다. 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구간인 안락교차로~운촌삼거리 구간을 포함해 총 7.3km구간으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원동IC에서 올림픽교차로까지 3.7km를 개통한 이후 부분적으로 개통해 나가 6.7km까지 확대된 바 있다.

이번 개통구간은 내성교차로에서 안락교차로(2km)까지 구간 중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공사기간 동안 차로 미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공사가 먼저 완료되는 내성교차로에서 동래교차로까지 우선 시행한다.

실제 동래 충렬대로는 교통량이 많아 항시 교통정체가 발생하고 있는 구간인데다가 공사로 인해 혼잡이 더욱 커 시민들의 불만이 높았던 구간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공사로 인해 2개 차로에 일반차량과 버스가 같이 이용하고 버스 통행량도 많아 교통 엇갈림 현상이 큰 구간이었지만,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시행되면 이런 현상은 사라져 교통흐름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 "빠른 시일 내 잔여구간(동래교차로~안락교차로) 공사를 완료해 연내 동래 전체 구간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일 시, 경찰, 도로교통공단, 버스운수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시설 합동점검을 시행, BRT 개통 안전성 확보를 위한 대책을 마련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