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익스프레스는 기업의 영업용 및 임원 차량의 알뜰한 유류 관리 및 부정 유류 공급 방지를 돕고 주유소의 매출과 경쟁력을 높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주유소간 유류 관리에 있어 편의성과 비용 절감을 함께 도모하는 것.
기업은 오일익스프레스 어플을 통해 차량의 유류거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요일별 주유관리, 차량별 예산관리, 거래 시 발생되는 추가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차량 운전자의 부정유류 공급을 방지할 수 있다.
오일익스프레스 이용 차량은 본 서비스를 가입한 주유소에서 유류 거래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 주유소에는 비콘이 설치돼 차량 위치나 거래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거래는 현금 영수증이 자동 발급되기 때문에 거래의 투명성확보도 가능하다.
에너지세븐은 오일익스프레스 출시와 동시에 우리은행의 핀테크사업부와 제휴를 맺고, 전용망 및 주유소 정산시스템 구축에 돌입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은행은 핀테크 금융인프라 지원이 가능,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오일익스프레스 회원사 및 주유소는 신뢰할 수 있는 은행의 금융기술 시스템을 이용, 안전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에너지세븐 관계자는 “오일익스프레스는 기업과 주유소의 비용과 경영 개선에 효과적인 유류유통 O2O 서비스로 차량관리의 경제적, 시간적 고민과 주유소의 영업고민을 모두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일익스프레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