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추락사고’ 샤페코엔시, 1월29일 복귀 경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5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끔찍한 비행기 추락사고를 당한 브라질 프로축구 샤페코엔시가 내년 1월29일 복귀전을 치른다.

샤페코엔시 관계자는 15일(한국시간) BBC스포츠를 통해 "내년 1월 29일에 인테르나시오나우 지 라헤스와 홈에서 공식경기를 치른다"고 전했다.

브라질을 떠나 코파 수다메리카나 결승전이 치러지는 콜롬비아로 이동한 샤페코엔시 클럽 선수들을 태운 전세기는 지난 11월29일 이동 중 추락했다. 사고로 비행기에 타고 있던 샤페코엔시 선수단, 언론인, 승객, 승무원 등 77명 가운데 6명 만이 생존했다.

생존자 중 선수는 수비수 알란 루셀 골키퍼 잭슨 폴먼, 네토 등 세 명이다. 네토는 현재 콜롬비아의 병원에서 치료 중이며, 나머지 두 선수는 브라질로 돌아갔다.

추락사고로 사망한 카이오 후니오르 감독의 후임으로 바그네르 만시니 감독을 영입한 샤페코엔시는 절망을 이겨내고 팀 재건에 나섰다. 샤페코엔시는 1부리그 '캄페오나투 카타리넨세'를 통해 복귀전을 갖는다.

세계축구계가 침통에 빠진 가운데, 슬픔을 함께 나누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은퇴한 호나우지뉴와 리켈메가 샤페코엔지를 위해 복귀를 고려하고 있으며. FC 바르셀로나는 내년 8월에 열리는 프리시즌 매치에 샤페코엔시를 초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