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02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서울시가 주관한 '2016년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 및 선발대회'에 성북소방서 관내 대표로 참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KIST는 지난달 25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서 열린 ‘제 9회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인증서를 받은 바 있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제는 민간 자율안전관리체계 정착과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시가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지난 5월부터 서울시 관리대상 5만여 개 사업장 중 각 소방서의 추천을 통해 12개 사업장이 인증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KIST는 수범사례 발표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상위 6개 우수사업장 중 1위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제는 소방재난본부에서의 현지실사와 안전관리 수범사례 발표대회 등을 통해 3개 분야, 20개 분류, 77개 항목으로 나눠 평가가 진행된다.

KIST 관계자는 "재난 발생 시 대응방안 및 소방 시설물 유지 관리, 전 직원들 대상 소방교육과 훈련, 안전 체험장 구축을 통한 체화훈련을 강화하는 등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