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와 중소기업청은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전은 스타트업 취업 청년들의 생동감 있고, 즐거운 근무사례 발굴해 스타트업의 긍정적인 면을 홍보하고 청년들의 창업과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스타트업 근무환경, 만족도, 자아실현도 등을 담은 근무사례와 자랑하고 싶은 우리 회사만의 기업문화 등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을 위한 자유주제로 응모 가능하며, UCC, 사진, 웹툰, 수기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국내 사업장은 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의 팀(2인 이상)으로, 공모 마감일 현재 팀 평균 연령이 만 39세 이내여야 한다.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이며, 스타트업 취업인식개선 공모전 사이트(www.startup.kban.or.kr)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우수작 총 14편에 대해서는 총 2400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지며,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은 “본 공모전을 통해 스타트업의 창의적이며 역동적인 근무환경과 스타트업에서의 근무하는 보람을 청년들에게 많이 소개했으면 좋겠다”며 “취업 준비생의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변화가 청년들의 창업 및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