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기청,2020년도 인천지역 예비창업패키지 신청·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2-04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예비창업자에 대한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 지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은 3일부터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혁신적인 창업소재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창업사업화 자금 지원, 전담멘토의 바우처 관리 및 경영자문 서비스, 창업교육 등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자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인천지역에서는 현재 2개 주관기관을 통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금년도 지원규모는 예비창업자 80명 내외가 될 예정이다.

지난해 본 사업은 주로 청년 창업자(만 39세 이하) 중심으로 지원되었으나, 금년에는 본 사업을 통한 중장년 창업지원이 확대된다

아울러, 창업경험이 전무한 예비창업자에게만 주어지던 자격요건이 금년에는 공고일(1월 31일) 기준으로 신청자 명의의 사업장을 보유하지 않은 예비창업자로 그 범위가 확대되었다.

이 밖에 국세 및 지방세 미납이나, 기선정되어 이미 지원을 받은 이력이 있는 예비창업자는 자격이 주어지지 않는 등, 공고상의 요건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는 먼저 k-startup 홈페이지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야 한다.

인천지역 거주자의 경우 인천지역 2개 주관기관(인천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중 1개 기관을 선택하여 신청해야 한다.(추후 변경 불가)

지난 1월 31일 공고된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는 k-startup 홈페이지나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