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대구은행 '달빛동맹 1주년' 인적문화교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1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JB금융그룹 광주은행(은행장 김한)과 대구은행이 1일 양 은행간 달빛동맹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와 함께 직원간 인적문화교류에 앞장섰다.[사진=광주은행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JB금융그룹 광주은행(은행장 김한)과 대구은행이 1일 양 은행간 달빛동맹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와 함께 직원간 인적문화교류에 앞장섰다.

이날 양 은행은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김한 광주은행장과 박인규 대구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달빛동맹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와 양 은행의 선남선녀 40여명이 각종 레크레이션과 함께 만남의 이벤트를 가졌다. 대구의 명소인 故김광석 길 투어를 하며 상호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양 은행은 광주시와 대구시가 지방분권 교류협력 차원에서 추진 중인 달빛동맹 사업에 적극 부응하고자 지난해인 2015년 7월 달빛동맹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광주와 대구의 실질적인 교류에 앞장서 왔다.

지난해 11월에는 경북 상주에서 사과따기를, 올해 6월에는 전남 보성에서 감자캐기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했고,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대구은행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교류확대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이러한 양 은행의 교류협력은 금융분야 최초의 영호남 협력사업 및 민간차원 지역화합에 큰 의미를 갖고 있으며, 양 은행 임직원들의 활발한 교류로 영호남 협력을 도모함과 동시에 지역민간의 심리적 거리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