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설인아, 드라마 '옥중화' 한상궁 역으로 첫 사극 도전 ‘강한 존재감’ 뽐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9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위엔터테인먼트 | MBC'옥중화' 방송캡처| 제공]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배우 설인아가 MBC 드라마 '옥중화' 를 통해 첫 정통 사극 연기에 도전해 호평 받았다.

설인아는 지난 27일 방송된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연출 이병훈/ 극본 최완규)에 출연해 젊은 한상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극중 설인아는 옥녀(진세연 분)에게 어머니인 가비(배그린 분)의 죽음에 대한 실마리를 알려주며 옥녀가 윤원형(정준호 분)과 정난정(박주미 분)에게 복수의 칼날을 가는데 일조하는 등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설인아는 가비와 친한 사이였다는 이유로 인해 영문도 모른 채 무작정 끌려가 윤원형으로부터 모진 고초를 겪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는 두려우면서도 힘겨운 감정선까지 세밀하게 표현하며 짧은 등장에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설인아는 지난 해 종영된 KBS 2TV 금토예능드라마 '프로듀사'에서 아이유(신디 역)의 안티 팬으로 등장해 인기를 얻었다. 이어 그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나를 돌아봐' 출연 당시 당돌한 연기를 펼치며 대선배인 조영남의 따귀를 때린 일명 '조영남 따귀녀'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최근 설인아는 자동차와 제약회사 제품 광고 등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