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중공업 "올해 매출액 4600억 전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6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세진중공업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올 해매출액 전망치를 4600억 원으로 추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 15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공개한 매출액 4533억원 보다 약 1.5% 증가한 수치다.

이에 대해 세진중공업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현재까지 확정된 수주 현황과 향후 조선 산업 환경을 고려하여 매출액 가이던스를 설정했다” 며 “조선기자재 산업은 작업 과정 특성 상 고객사로부터 설계 변경 등에 대한 요청이 올 경우 중량이 증가하여 최종 납품 시 금액이 할증되기 때문에 가이던스 대비 실제 매출액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고 밝혔다.

한편, 세진중공업은 지난 해 미국 중소형 조선사인 비고르社와 체결한 암모니아 탱크 2척 수출 계약을 시작으로 해외로 거래선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해는 현재 조율 중인 해외 수출 건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내 해외 시장점유율 확대를 가시화 할 예정이다.

세진중공업 이의열 대표이사는 “2020년에 매출의 50%를 해외에서 창출하는 것이 전사적인 목표” 라며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가이던스에 부합은 물론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시장 내 신뢰성을 형성하겠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