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광명역세권, 4월 마지막 분양단지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25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PF사업 부지 내 입지… "문의전화 많아"

광명역세권 복합단지 개발사업 투시도. [제공=태영건설]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KTX광명역세권 택지개발지구 내 마지막 부지에 들어서는 태영건설의 '데시앙' 아파트가 올해 상반기 분양을 앞두고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입지적 강점과 함께 지난해 10월 말부터 전매제한이 풀린 광명역세권 일대 분양권에 5000만원 이상의 웃돈(프리미엄)이 붙은 영향이다.

태영건설은 오는 4월 광명시 일직동 D3블록에 '광명역 태영 데시앙'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단지는 최고 49층, 6개동, 1500가구(84~102㎡)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192실로 구성된다. 입주는 2019년 예정이다.

이는 공모형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통한 복합단지 개발인 '광명미디어아트밸리 사업'의 일환으로, 주거부문(1차)과 비주거부문(2차)으로 나뉘어 사업이 진행된다. 3만㎡ 규모의 비주거지역에는 미디어타워를 비롯해 4성급 이상의 관광호텔과 판매·업무시설 등이 조성된다. 비주거지역 시설물은 공동주택 입주시기에 맞춰 준공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당초 2006년 착수해 지난해 말 완료를 목표로 했으나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주택경기가 침체되면서 진척이 없었다. 그 과정에서 주상복합시설만 짓는 방안이 검토되기도 했다. 다행히 지난해 9월 광명시와 태영건설, 엠시에타개발 등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면서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지난달 15일에는 광명시 건축계획심의위원회를 최종 통과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경우 조만간 사업계획 승인 접수를 할 예정"이라며 "문의 전화가 몰려오는 데 반해 인·허가 등이 지연되면서 분양시기가 다소 미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단지에 대한 높은 관심은 입지에서 비롯된다. 이케아를 비롯한 각종 쇼핑시설과 2017년 착공(2023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광명역 등이 상대적으로 가깝다는 이유에서다. 예비 투자자 및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광명역세권 대장주'로 불리기도 한다.

또 지난해 10월부터 광명역세권지구의 전매제한이 풀리면서 단지마다 5000만원 이상의 웃돈이 붙어 신규 물량에 대한 소구가 상대적으로 높아졌다는 분석도 나온다. 실제 2014년 분양된 '광명역 파크자이'와 '광명역 푸르지오' 등은 6000만~8000만원의 웃돈이 붙었다. 이들 단지는 1순위 청약 마감 후 단기간에 계약률 100%를 달성했다.

현지 A중개업소 관계자는 "이미 지난해 말부터 광영멱 태영 데시앙 아파트의 분양시기 및 가격에 대한 문의가 꾸준하다"며 "광명역세권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 중에도 투자 등의 목적으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