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협,“1校 1점포 금융교육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28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주에 걸쳐…경제환경, 투자, 환율, 세금, 보험에 대한 이해 활동에 관한 교육 등

[사진=농협중앙회 강원본부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NH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는 올 2학기부터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관련해 남춘천중학교와 강남동지점의 “1校 1점포 금융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8일부터 금융동아리 금융이해 활동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NH농협은행은 교육기부를 통한 사회봉사 기여를 원하는 강원대학교(김성덕 정보통계학과, 정윤선 의생명공학과, 정은지 경영학과, 홍강희 의생명공학과)와 한림대학교(김경은 경영학과)에서 선발된 'N-돌핀 대학생봉사단'을 구성해 금융이해 활동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금융동아리 활동지원은 총 8주에 걸쳐 이루어지며 기초 상식으로 알아야 할 금융지식 이외에 중학생 눈높이에 맞는 경제환경, 투자, 환율, 세금, 보험에 대한 이해 활동에 관한 교육과 전공학과 소개 및 학과진로 상담 등이 진행된다. 또 학생들에게 은행권 직업 체험의 기회 제공을 위한 은행권 진로탐색 및 영업점 방문이 실시된다. 


김건영 강원영업본부장은 "지속적인 교육인력 확보와 교육시설마련을 통해 금융동아리 금융이해 활동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