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트렌드]트러블 원인 '피부 속 숨은 꽃가루'…100% 잠재우는 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5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센카 퍼펙트 휩']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피부를 생각한다면, 알록달록 예쁘게 피어난 꽃들 사이로 흩날리는 ‘꽃가루’를 조심하자.

봄은 꽃가루와 큰 일교차,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 요소가 늘어나는 계절이다. 이때에는 피부가 민감해 지기 쉽다. 특히 유해 꽃가루는 비염, 천식 등의 호흡기 질환은 물론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의 원인이다.

얼굴에 붙고 모발 속에 끼기 쉬운 꽃 가루 성분들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자극성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 센카 관계자는 "크기가 작고 가벼운 꽃 가루는 시간이 지날수록 올라오는 유분과 피지에 뒤엉켜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기 쉽다"며 "자극이 없는 부드러운 클렌저를 사용해 손부터 얼굴, 두피까지 꼼꼼하게 클렌징하고, 수딩 기능의 저자극 보습제로 피부를 진정 시켜워야 한다"고 설명했다. 
 

[동인비 '동인비초 클렌징 밤']


◆피부 위, 솜털 사이…숨은 꽃가루까지 말끔하게
센카 '퍼펙트 휩'은 세안 중 사그라지지 않는 미세하고 풍부한 ‘생크림 탄력 거품’이 모공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폼 클렌저다.

흰 누에고치 속의 ‘실크 세리신’ 성분이 묵은 각질까지 자연스럽게 탈락시키고, 피부의 수분은 그대로 유지해 피부 결을 더욱 매끈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쫀쫀한 입자로 풍부한 거품이 생성, 모공 속에 끼어있는 세밀한 노폐물을 흡착하고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홍삼화장품 동인비의 '동인비초 클렌징 밤'은 마사지와 딥클렌징 효과로 맑고 촉촉한 피부결이 살아나는 고농축 홍삼오일 클렌징 밤이다.

홍삼 오일의 우수한 보습효과로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며, 피부 흐름을 개선해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고형 타입의 클렌징 밤이 마사지 시 부드럽게 퍼져 피부 자극을 적게 해주고, 온열감이 느껴지면서 딥클렌징 효과를 제공한다. 

아이디올로지 '브이 로직 피엘에이 휩 클렌저'는 쫀한 휘핑크림 거품이 피부를 촘촘하게 감싸주어 부드럽고 꼼꼼한 세안을 도와주는 무스 클렌저다.

거품 마사지를 통해 외부 환경에 의한 오염 물질은 깨끗이 제거하고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클렌징 해준다. 특히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피엘에이 성분이 함유돼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듀크레이 엘루시옹 샹푸앙]


◆머리카락 사이사이…두피 안 꽃가루 "꼼짝마"
츠바키 '헤드스파 엑스트라 클렌징'은 세밀하고 밀도 높은 거품이 두피와 모발에 흡착해 두피의 묵은 각질과 미세한 노폐물,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딥 클렌징 샴푸다.

로즈마리, 진저엑기스, 와일드타임 추출물 등 다양한 에센셜 오일 성분은 두피의 청정, 보습, 유연 효과를 높여주는 헤드스파 효과로 건강한 두피 환경을 개선해 건조함과 거칠어지는 피부를 예방해준다. 또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하는 아로마 블렌드 향이 배합돼 상쾌한 기분을 만들어준다.

듀크레이 '엘루시앙 샹푸앙 트레땅 더모-프로텍터'는 두피 진정 및 자극 완화 샴푸다.

징크 클루코네이트와 글리코콜 성분이 미세먼지, 꽃가루 등으로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 및 완화 시켜주고 자극으로 인해 동반되는 두피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준다.

CNP 차앤박화장품 'CNP 더마-스칼프 샴푸'는 무(無)실리콘, 저자극 약산성 제품 피지 분비 균형을 잡아주고 비듬과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 제품이다.

징크피리치온&피록톤올아민이 피지를 케어해주고 비듬과 가려움을 덜어준다. 또 멘톨 성분과 티트리잎 오일이 민감해진 두피에 진정 효과와 청량감을 전달한다.

일반 샴푸를 하듯이 충분한 거품을 낸 뒤 그 상태로 4분간 두고 마사지하면 묵은 각질을 말끔히 제거하는 딥 클렌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