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원, 혁신기술 예비창업자 육성..대상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0 09: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개월 간 최대 4500만 원 이내 창업지원금 지원

경기과기원 전경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혁신기술 예비창업자를 위한 ‘G-TECH 창업지원 사업’ 신규 대상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G-TECH 창업지원 사업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선별해  기술 창업 성공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원분야는 △발광다이오드(LED) △IMT-로봇 △시스템반도체 △방송통신 등 산업혁신클러스터(IICC) 14개 산업분야와, 미래 먹거리 산업분야로 6개월 간 최대 4500만 원 이내 총 6억 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 아이템에는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창업전문 컨설팅 및 해외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위한 1대1 컨설팅과 특허권 등록·관리, 기술이전, 마케팅 등 기술사업화 심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G-TECH 창업지원 사업은 18개 창업팀을 육성해 현재까지 총 13억4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산업재산권 출원(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 29건의 성과를 거뒀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www.gstep.re.kr)를 참고하거나,산학연협력팀(031-888-953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산업혁신클러스터(IICC)는 경기도 과학기술진흥 조례 제9조 제2호 및 경기도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 운영·지원에 관한 규칙에 의거 구축된 혁신클러스터로, 현재 △LED IMT-로봇 △시스템반도체 △방송통신 등 총 14개 산업분야에 1400여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