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국정감사] 조정식의원, “예술의전당 예술대상”폐지"재차 요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4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정식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경기 시흥을)은 24일 2014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종합감사에서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폐지를 재차 요구했다.

조정식 의원은 지난 10월 17일 예술의전당 국정감사에서 “박근혜 정부 낙하산 1호 고학찬 사장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예술의전당 예술대상’은 대표성도 없을 뿐 아니라 새누리당 사조직에 불과한 사업”이라면서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폐지를 요구한 바 있다.

조정식 의원이 이날 문화체육관광부 종합국감에서 공개한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지적관련 개선계획’자료에 따르면, 예술의전당은 ‘예술의전당 예술대상’사업을 올해 규모보다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선방안 작성해 조정식 의원실에 제출하는 등, 조정식 의원이 지난 10월 17일 예술의전당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에 대해 정면으로 대치되는 조치계획을 작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정식 의원은 “예술의전당이 본 의원이 지적한 사항에 대해 불응하는 내용으로 조치계획서를 작성한 것은 대단히 유감”이라고 지적하고 “순수예술분야에 대해 시상을 하고 격려를 하는 것에는 적극 동감하지만 예술의전당 이름을 딴 시상식이 존치된다면 매년 시상식이 열릴 때마다 대표성은 물론 시상식의 공정성 시비가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조정식 의원은 “순수예술분야에 대한 시상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주최기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예술의전당 예술대상을 전격 폐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격상하는 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