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우리집 애완견이 원인?.."아토피 피부염 환자 조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3 07: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우리집 애완견이 원인?.."아토피 피부염 환자 조심"[사진=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아이클릭아트 제공]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최근 알레르기 천식 환자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는 가운데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이 화제다.

알레르기 천식이란 염증과 기관지를 구성하는 기관지 평활 근육의 이상으로 기관지가 좁아지고 넓어지는 것이 반복되는 질환이다.
알레르기 천식의 대표적인 증상은 호흡 곤란, 천명(숨을 쉴 때 쌕쌕거림), 기침이다. 알레르기 천식 환자가 치료를 적절히 받지 않으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

알레르기 천식의 증가 원인은 공해 문제, 주거 식생활 형태의 변화, 새로운 알레르기 원인 물질의 증가 등이 있다.

평소에 기관지가 안 좋은 사람이 이산화탄소, 오존, 이산화질소 등 오염된 공기를 마시면 기관지 과민성을 증가시켜 천식 증상을 유발하는 것이다.

그리고 알레르기 질환의 주요 원인 항원인 집먼지진드기, 동물 털 등에 지속해서 노출되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알레르기 천식 환자도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음식물, 음식물첨가제, 약물 등에 의해서도 호흡기 알레르기 증세가 유발될 수 있다.

알레르기 천식의 치료는 원인 물질과 자극 물질을 제거하는 회피요법, 약물요법, 원인 물질에 대한 회피요법을 시행할 수 없으면 면역요법을 시행한다.

아직 알레르기 천식의 확실한 예방법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소아 알레르기 질환의 경우에는 영유아기에 아토피 피부염을 보이던 환자가 후에 알레르기 천식 또는 알레르기 비염으로 이행하는 양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나도 애완견 기르는데 걱정이네요","알레르기 천식의 원인,고양이 알레르기 있는 사람도 있던데","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어린아이들한테는 치명적이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