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성장호르몬 ‘케어트로핀’ 필리핀 판매 허가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7 1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성장호르몬제가 필리핀에 진출한다.

대웅제약은 17일 성장호르몬제 ‘케어트로핀’과 전용주사기에 대한 필리핀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필리핀은 아시아에서 의약품 등록이 까다로운 나라 중 하나로, 이번 허가 완료는 향후 아시아 등 다른 국가 수출시장 진출 시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케어트로핀은 2011년 대웅제약이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성장호르몬제로, 성장호르몬이 분비되지 않거나 부족한 환자들이 사용하는 의약품이다.

대웅제약은 케어트로핀을 필리핀 성장호르몬 제품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현지 시장상황에 맞춰 케어트로핀의 판매 파트너링 및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진행 중이다. 이미 발매된 필러 ‘퍼펙타’와 함께 안티에이징 시장을 개척할 방침이다.

현재 필리핀의 성장호르몬제 시장은 카트리지 제형이 바이알(앰플) 대비 2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종욱 대웅제약 대표는 “베트남, 필리핀지사 등을 시작으로 케어트로핀 글로벌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성장호르몬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판단되며, 2020년까지 35개국 진출, 수출액 500억원 이상 달성을 최종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