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환경청, 영세기업 환경관리 법령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0-14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기출 기자= 금강유역환경청(청장 박천규)은 오는 24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서산당진지역 환경배출업소 환경기술인을 대상으로 환경법령 교육을 실시한다.

서산 대산, 당진 석문, 인주 등에 많은 환경관련 배출업소가 있으나 환경기술인들이 거리가 멀어 대전이나 청주에서 실시되는 환경법령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마련했다.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중 소규모사업장은 환경기술인이 환경업무 이외에도 생산이나 안전, 소방 등 여러 가지 업무 겸임으로 실제 사업장 운영시 적용되는 환경법령에 대한 이해와 경험 부족으로 위반사례가 다수 발생했다.

금강청은 지난 3년간 대기.수질.폐기물 등 주요 환경법령에 대한 위반사례와 사진 등을 함께 활용해 사업주에게는 환경법령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환경기술인 등에게는 교육 참석자의 이해를 돕고 간접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금강청관계자는 “이번 교육에는 환경기술인 뿐만 아니라 되도록 많은 영세기업 환경인력이 참여해 환경법령 위반사례가 줄어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참석 통보를 받지 못한 경우라도 참여 희망 환경기술인은 21일까지 금강청 환경감시단(전화 042-865-0876)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