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이 참여형 디지털 콘텐츠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 점을 인정받아 '2025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디지털마케팅혁신부문 대상(금융투자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하나증권은 원큐프로(하나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앱에 출석체크, OX퀴즈 등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하나증권 포인트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참여를 유도했다. 적립된 포인트는 주식 매수 쿠폰이나 해외 소수점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어 포인트가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구조를 구축했다.
기존 인기 콘텐츠도 확장했다. 국내주식 상승률 맞히기를 해외주식 시장 흐름에 맞춰 '해외주식 이름 맞히기'로 확대해 젊은 투자자들이 게임처럼 해외 종목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배당 성향이 우수한 종목 위주로 구성해 건전한 투자 문화 형성에도 기여했다.
또 자체 개발한 투자 보조지표 '공포탐욕시그널'을 선보이며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했다. 해당 서비스는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하나증권은 하나은행·하나카드 등 그룹 계열사 및 인터넷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생활과 투자를 잇는 디지털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