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2026년 1학기 학습관 신입생 선발

강원 화천군 인재육성의 요람 화천 학습관사진화천군
강원 화천군 인재육성의 요람 화천 학습관[사진=화천군]

 
강원 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이 2026년도 1학기 화천 학습관 신입생을 선발한다.
 
27일 화천군에 따르면 선발인원은 예비 중3 13명, 예비 고1 16명, 예비 고2 16명, 예비 고3 16명 등 모두 66명이다. 지원자격은 현재 화천지역 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부모 1명 혹은 보호자가 화천군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고 있으면 가능하다.
 
선발은 국어, 수학, 영어 시험과 내신, 모의고사 성적 등을 합산해 이뤄진다. 신청은 내달 8일부터 15일까지 화천 학습관 1층 교무실 담당자를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학교별 단체 접수도 가능하다.
 
선발시험은 오는 12월20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화천 학습관에서 치러진다. 합격자는 내년 1월8일 화천군청 홈페이지나 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천 학습관에 입교하면 하교 후 기숙사에 머물며 유명 강사진의 학습지도를 받을 수 있다. 진로탐색과 입시전략도 도움받는다.
 
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은 응시원서 접수에 앞서 오는 12월6일 오후 2시 화천 어린이 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입교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입교 대상이 아니더라도 학습관에 관심있는 학생이나 부모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최문순 화천군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화천의 인재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화천 어린이 도서관은 오는 28일 지역 독서 포인트제 회원인 유아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책씨앗 시장을 연다. 장터를 방문한 독서 포인트제 회원들은 올 한해 독후활동으로 적립한 책씨앗을 화폐처럼 사용해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화천군은 지난 2021년 코로나19로 도서관 운영이 장기간 중단되자 어린이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독서 포인트제를 도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