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시민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구축하겠다"

  • 안성시,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개최

  • 카카오와 함께 상권 활성화 박차...상인과 시민·방문객 모두 보탬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25일, 안성시내 일원(안성교~안성천변~안성천~6070 추억의거리)에서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안성문화도시센터, 안성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이며 작년에 처음 안성맞춤아트홀에서 개최된 공동체 행사를 더 풍성하고 시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안성천을 활용해 안성 구도심에서 추진하게 됐다. 

오후 1시부터 관내 공동체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과 부스(전시·판매·체험), 문화장이 상시 운영되며 안성천 메인무대, 천변도로, 6070 추억의거리에서 각종 문화공연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안성교에서는 평소보다 저렴하게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 농산물 판매가 이뤄지며 저녁 9시까지 6070 추억의 거리에서는 골목식탁이 열린다.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특히, 시민동아리에서 지난 수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시민들에게 버스킹으로 선보이며 오후 2시에는 안성천 메인부대에서 공동체 기념식과 시민들과 함께하는 길놀이가 예정되어 있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늦가을 공동체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했으며 많은 공동체들이 열정을 갖고 준비를 한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으며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성시 공동체 네트워크가 더욱 단단히 구축되길 바라며 앞으로 공동체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와 함께 상권 활성화 박차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카카오와 함께 추진 중인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프로젝트 단골)’의 일환으로, 지난 ‘2025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기간 동안 지역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해 4일간 총 8300여명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 증가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안성시와 카카오가 함께, 안성맞춤시장, 안성중앙시장, 안성명동거리 등 지역 대표 상권과 협업해 축제 기간 중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집중 홍보를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추진되었으며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각 상권별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상점의 정보, 할인 소식,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카카오와 함께하는 상권활성화 사업이 지역 상인과 시민, 방문객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