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rERP에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전용 시스템' 구축

출처웹케시
[출처=웹케시]
기업간거래(B2B) 금융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에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지원 사업’ 전용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구축은 연구기관의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관리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것이 핵심이다. 월별 지급 현황을 기준 금액과 비교해 부족분을 자동 산출하고, 그 결과를 기관 계정 기반 인건비 통합 관리 체계에 반영한다. 이를 통해 수기 입력으로 인한 지급 누락‧계산 오류를 최소화하고, 관리자 업무 부담도 크게 줄였다.
 
학생 연구원은 전용 사이트에서 증빙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관리자가 승인하면 시스템에 내역이 곧바로 반영된다. 승인과 지급 절차가 전면 전산화되면서 연구기관은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연구원은 안정적이고 투명한 지원을 보장받게 됐다.
 
학생 자격 검증도 건강보험 자격 득실 데이터와 연계를 통해 오프라인 증빙 없이 가능해진다.
 
오세억 웹케시 rERP사업부 총괄사업부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연구 현장에서 가장 번거롭고 오류 가능성이 컸던 장려금 부족분 계산이 자동화됐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연계와 자동화 기능을 확대해 학생 연구원의 안정적 연구 환경을 지원하고 관리자 업무 효율을 동시에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