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반도체아카데미에 'ZeBu' 도입…인재 양성 위한 인프라 개선"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3동 산업통상자원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3동 산업통상자원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산업통상자원부는 28일 한국반도체아카데미 판교 교육센터에서 '시높시스·반도체산업협회 장비 기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반도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서는 이승렬 산업부 산업정책실장, 소경신 시높시스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기증장비를 활용한 교육방안을 발표했다.

아카데미는 반도체산업협회 주관으로 운영 중인 반도체 종합 교육기관으로 2023년 개소한 이래 1600명이 넘는 취업 희망자와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중소·중견기업 수요기반의 이론·실습 교육을 제공해왔다. 

현재 용인, 판교, 아산, 창원 등 전국에 센터를 두고 설계, 장비, 패키징·테스트 등 반도체 전 공정을 교육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도입되는 장비는 시높시스가 개발한 'ZeBu'다.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고성능 반도체칩을 검증하는 장비로 대규모 SoC(는 시높시스가 개발한 AI반도체와 같은 고성능 반도체 칩을 검증할 수 있는 장비이다. 대규모 SoC와 ASIC 검증에 사용되며 기존 시뮬레이터 대비 비약적으로 빠르게 회로를 검증할 수 있다. 

이번 장비 기증을 통해 아카데미는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더욱 발전된 교육환경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0월부터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기증장비를 활용한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해 시높시스의 엔지니어들이 장비 활용법 등을 심층 교육할 예정이다.

이승렬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앞으로도 반도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양질의 장비 등 교육 인프라를 지속하여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