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미얀마 안면기형 어린이 50명 수술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현 기자
입력 2017-12-03 1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스코대우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미얀마에서 안면기형 어린이를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코대우의 지원으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받은 미얀마 한 어린이가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포스코대우 제공]


포스코대우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안면기형 어린이의 수술을 지원하는 의료봉사를 했다고 3일 밝혔다.

구순구개열(입술·입천장 갈라짐) 등 얼굴기형으로 고통받던 어린이 50여명이 수술을 통해 얼굴을 회복했다.

양곤 종합병원에서 진행한 의료봉사에는 분당서울대병원과 사단법인 세민얼굴기형돕기회도 힘을 보탰다.

포스코대우는 2015년부터 '어린이에게 웃음을(Smile for Children)'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무료수술 봉사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140여명의 어린이가 수술을 통해 웃음을 찾았다.

수술받은 어린이들이 지속해서 관리받을 수 있도록 현지 병원에 의료용품과 의약품 등도 기증했다.

수술을 받은 한 어린이의 아버지 툰민나잉 씨는 "얼굴 생김새 때문에 자신감 없는 아이로 성장할까 걱정이 많았는데, 수술을 통해 온전한 얼굴을 찾게 돼 이런 걱정이 해결됐다"며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