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하이엔’, 의료관광에 ‘고급차량’ 접목…산업간 시너지 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7-12-01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이앤이 의료산업과 접목된다는 점을 알리는 홍보 이미지.[사진=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의 자회사 하이엔(고급택시 운영사)은 의료관광 컨시어지 전문 업체인 와이더스코리아와 업무제휴를 맺고 ‘고품격 의전서비스’와 ‘고급차량 지원’을 통한 국내 ‘의료관광산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의료관광 컨시어지(Medical Tourism Concierge) 서비스’란 원래 '관리인‘, ’안내인‘을 뜻하는 컨시어지(Concierge)가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가이드‘로 쓰이면서 ’의료관광에 특화된 전문 서비스‘를 의미하게 됐다. 개인비서처럼 손님이 필요한 정보 및 모든 서비스를 총괄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부가가치가 크다.

최근 우리나라에 중동, 러시아, 중국 등에서 의료관광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의료관광 컨시어지’ 산업의 잠재력이 매우 크다. 이에 하이엔은 와이더스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의료관광 컨시어지 시장 진입 △의료관광객 의전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신규 상품 개발 △고품격 의전서비스를 통한 해외 의료관광객 만족도 향상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료관광 컨시어지 전문 기업 ‘와이더스코리아’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공항및 통원 차량 제공, 호텔 예약, 의료 통번역, 관광‧체류 정보, 쇼핑 정보 제공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동 아랍에미레이트(UAE) 정부송출 환자의 70%를 관리하고 중동 VIP 환자는 물론, 러시아, 중국 등 의료관광 ‘큰손’들에게 의료관광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종합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하이엔은 프리미엄차량을 제공하며 전문 의전교육을 받은 승무원의 이동 서비스는 물론 △공항, 병원, 관광지 픽업 △차량 이동 의전 △외국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의료관광 컨시어지 산업 특성상 하이엔의 ‘고품격 의전 서비스’와 ‘고급차량 지원’은 필수 서비스가 될 것이기 때문에 산업간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김진규 하이엔 대표는 “프리미엄 교통 서비스 제공이라는 하이엔의 콘셉트가 고품격 의전서비스를 요구하는 다양한 산업분야와 맞아 떨어지고 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해외 의료관광객의 서비스 만족뿐만 아니라 의료관광 선진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