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띠별 운세' 2017년 12월 2일(토요일·음력 10월 15일) 운세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7-12-02 07: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7년 12월 2일(토요일·음력 10월 15일) 오늘의운세


▶쥐띠 오늘의 운세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가는 법이에요. 무심코 한 말이 큰 파장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60년생 - 웬만하면 오늘은 일찍 귀가하세요. 바깥 일도 좋지만 집안 일도 챙겨야 합니다.
72년생 - 갑자기 일이 꼬일 수 있어요. 머지 않아 해결될 것이니 너무 걱정마세요.
84년생 - 뱀띠와 용띠의 사람을 조심하세요. 당신에게 등을 돌리거나 적이 될 수 있어요.
96년생 - 말 한 번 잘못해서 탈이 날 수 있어요. 다른 사람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하지 마세요.

 
▶소띠 오늘의 운세 "사람들 앞에 나서면 눈총받을 수 있어요. 있어도 없는 척, 알아도 모른 척 하세요"
61년생 - 다른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신중하세요. 보증이나 담보는 절대 금물입니다.
73년생 - 방심하다가 큰 코 다칠 수 있어요. 매사에 확인과 점검을 철저히 하세요.
85년생 - 아무리 자신있는 일이라도 나서지 마세요. 자칫 주변의 오해를 부를 수 있어요.
97년생 - 고생만 하고 실속이 없는 날입니다. 너무 무리하거나 큰 욕심을 내지 마세요.


▶호랑이띠 오늘의 운세 "주변에 이름을 알리고 명예가 드높을 거에요. 동남쪽에 당신을 기다리는 행운이 있습니다"
62년생 -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용기를 내어 도전하세요.
74년생 - 원하는 대로 착착 풀리는 날이에요. 지금 잘 나간다고 하여 방심은 금물입니다.
86년생 -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해야 할 것은 하세요. 때가 되면 다 득이 되어 돌아올 거에요.
98년생 - 계산은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받을 것은 받고, 줄 것은 주도록 하세요.

 
▶토끼띠 오늘의 운세 "밝은 태양이 당신의 앞길을 비추는 날입니다. ㅅ,ㅈ,ㅊ 성씨와 함께 일하면 좋습니다"
63년생 - 뜻대로 일이 풀리는 기분좋은 하루에요. 껄끄러운 사람이나 경쟁자도 사라질 것입니다.
75년생 - 두드리세요, 두드리면 열릴 것입니다. 욕심만 내지 않으면 만사가 순조로울 하루에요.
87년생 - 반가운 소식이나 기분좋은 일이 있는 날입니다.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 것도 좋습니다.
99년생 - 친구나 주변 사람과 힘을 합치세요. 학업이나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거에요.

 
▶용띠 오늘의 운세 "작은 온도 변화에도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커피보다는 따뜻한 물이나 차가 좋을 거에요"
52년생 - 사람은 시간이 지나야 진면목을 알 수 있습니다. 첫인상으로 상대를 판단하지 마세요.
64년생 - 주변 정보나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자칫 우물 안 개구리가 될 수 있어요.
76년생 - 지금은 조금 불안하지만 앞으로 나아질 거에요. 일단 계획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세요.
88년생 - 남들이 지나친 일에 행운이 숨어 있어요. 발상의 전환이 재물을 가져올 것입니다.
▶뱀띠 오늘의 운세 "주변의 경쟁자나 방해꾼은 신경쓰지 마세요. 오늘의 승자는 바로 당신이 될 거에요"
53년생 - 조용히 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튀는 언행은 삼가고 조용히 지내도록 하세요.
65년생 - 일을 벌이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한번 쏟아진 물은 주워 담을 수 없어요.
77년생 - 2보 전진을 위해 1보 후퇴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준비와 계획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 몸도 찌뿌둥하고 마음도 심란한 날이에요. 실수하지 않도록 보다 집중력을 발휘하세요.

 
▶말띠 오늘의 운세 "어둠 속에 있는 것 같지만 희망은 있어요. 내일을 기약하며 꿈을 잃지 마세요"
54년생 - 빈 수레처럼 소리만 요란한 날입니다. 헛된 욕심 부리지 말고 자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66년생 - 분위기에 휩쓸려 본분을 잃기 쉬워요. 괜히 들썩거리지 말고, 중심을 잘 잡으세요.
78년생 - 새로운 변화는 길보다 흉이 많아요. 자리 이동이나 이직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자신의 본분을 지키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주변이 시끄러워도 가만 있도록 하세요.

 
▶양띠 오늘의 운세 "좋은 제의가 들어오더라도 쉽게 승낙하지 마세요. 한번 정도 튕기는 것도 좋습니다"
55년생 - 생각대로 일이 풀리니 신명나는 하루에요. 다만 매사에 지나치지 않도록 하세요.
67년생 - 생각보다 결과가 늦게 나타날 수 있어요. 그래도 원하는 성과는 거둘 거에요.
79년생 - 과욕만 부리지 않으면 크게 길한 날이에요. 청색, 검정색이 행운의 색입니다.
91년생 - 선배나 손윗사람으로부터 제안을 받을 수 있어요.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세요.

 
▶원숭이띠 오늘의 운세 "조금만 인내와 끈기를 발휘하세요. 한 고비 두 고비 넘기다 보면 끝이 보일 거에요"
56년생 - 오랫동안 기다린 소식이 들려올 거에요. 기쁨이 가득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
68년생 - 이상과 현실의 조화에 힘쓰도록 하세요. 계획은 현실성 있게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80년생 -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못 잡을 수 있어요.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세요.
92년생 -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지 마세요. 잘해 주고도 좋은 소리 못 들을 수 있어요.


▶닭띠 오늘의 운세 "산 좋고 물 좋은 곳으로 나들이를 떠나세요. 가족들과 함께라면 더욱 좋을 거에요"
57년생 - 체력과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할 때입니다. 작은 병을 크게 키우지 마세요.
69년생 -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세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어요.
81년생 - 다른 사람 때문에 고생할 수 있어요. 약속이나 미팅도 조금 미루도록 하세요.
93년생 - 사랑은 억지로 되는 것이 아니에요. 포기할 것은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오늘의 운세 "괜히 감상적이고 침울해질 수 있어요. 뭔가 기분 전환할 만한 일을 만들어 보세요"
58년생 - 배우자나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세요. 가정의 화목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70년생 - 주변 사람들을 잘 챙겨야 할 때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모른 척하지 마세요.
82년생 -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세요. 거친 말이나 행동은 절대 금물입니다.
94년생 - 자신의 일상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빨리 푸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 오늘의 운세 "거짓말이나 변명은 통하지 않아요. 잘못이 있다면 깨끗이 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 매사에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특히 돈 거래는 문서를 꼭 챙기셔야 합니다.
71년생 - 공과 사는 확실히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적인 정에 얽매이면 뒤탈이 생길 수 있어요.
83년생 - 주변 사람이나 손윗사람의 인정을 받는 날입니다. 다만 너무 우쭐하거나 자만하지 마세요.
95년생 - 모임이나 약속을 잡기에 좋은 날이에요. 보고 싶은 친구에게 연락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산수도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