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핵 억울,태반주사가 법적 문제냐?"..류석춘 ​한국당 혁신위원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07-12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류석춘 혁신위원장이 11일 오전 당사 기자실에서 당 혁신방향 및 혁신위 운영 계획 등을 밝히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광효 기자=자유한국당 류석춘(62) 혁신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은 억울하다고 말했다. 류 혁신위원장이 이렇게 박근혜 전 대통령을 노골적으로 두둔하고 나섬에 따라 앞으로 자유한국당 혁신과 보수 개혁 전망에 먹구름이 드리워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류석춘 혁신위원장은 1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박 전 대통령 출당 문제에 대해 “박 전 대통령이 정치적으로 실패했다는 것에 동의하지만, 실제 저지른 잘못보다 너무 과한 정치적 보복을 당한 것 아니냐는 생각도 한다”며 “그 과정에서 자유한국당과 전신인 새누리당이 얼마나 잘했느냐 문제를 따져보면 일방적으로 박 전 대통령에게 출당조치를 하는 것은 시체에 칼질하는 것이다. 그렇게는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류 혁신위원장은 이어 “태극기 집회에 참여한 사람들은 박 전 대통령 탄핵이 억울하다고 생각하고, 저 또한 그렇다. 실체가 없기 때문이다. 뇌물죄로 엮으려고 하는데 엮이지가 않아서 검찰이 엄청나게 고생하고 있고 이것이 실체"라며 ”법으로 들어가면 (박 전 대통령이) 무엇을 어겼는지 명확하지 않다. 정치적인 탄핵이고 정치형은 굉장히 억울하다“고 밝혔다.

류 혁신위원장은 탄핵의 본질에 대해 “정치적 실패다. 총체적 결정을 할 대통령이 그런 일을 잘 못해서 겪은 일이다”라며 “예컨대 대통령이 태반주사를 맞은 게 법적 문제인가? 그런데 그런 것을 가지고 야당과 여당 일부에서 공격을 엄청나게 했고 그것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책임을 대통령이 져야 한다”고 말했다.

'탄핵이 국정운영 실패에 비해서 지는 책임이 과하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다. 국정농단은 농단한 사람을 전제하는 것인데 농단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언론이 다 받아들이고 있다”며 “우리나라 언론이 기울어진 운동장”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광우병 사태를 초등학생까지 끌고나와 대통령 하야하라는 이야기까지 나왔다. 이것 비슷하게 진행된 게 박 전 대통령 탄핵 과정이고, 허무맹랑한 주장에 동조한 집권 여당과 관련 부서 책임자, 청와대 책임자, 언론사가 다 문제”라며 “박 전 대통령을 당선시킨 정당이 탄핵에 앞장선 것을 대단히 양심적인 일을 한 것으로 치켜세우는 것은 잘못이다. 탄핵한 (자유한국당의 전신) 새누리당의 모습은 지리멸렬이고 그것을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