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자체 제작한 '청렴(淸廉)송=아름다운 마음' 첫 공식공연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7-03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래를 통한 청렴(淸廉) 강조에 나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청렴송을 자체적으로 제작해 발표회를 갖는등 청렴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3일 열린 7월 행복소통만남회의에서 청렴중창단(Clean Musica)이 자체 작사ㆍ작곡한 청렴송 ‘아름다운 마음’의 공연을 실시했다.

이날 공연에서 처음 공식발표된 청렴송은 재능기부(작사 노학식 장학관, 작곡 최현주 장학사)를 통해 인천시교육청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창작곡으로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소속직원 및 학생ㆍ학부모ㆍ일반시민 등 교육수요자에게 재미와 웃음을 통해 친근하게 다가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자리에선 또 , “전직원 청렴송 함께 부르기” 및 “청렴송 우수직원 선발” 등도 포함돼 단순한 공연 관람이 아닌 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열린 공연으로 꾸며졌다.

이미옥 감사관은 “우리 인천시교육청 청렴송은 외부 도움 없이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제작한 노래라는데 의의가 있으며, 어렵게 제작한 청렴송을 이번 공연에만 활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각종 교육 및 연수와 연계하여 청렴공연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청렴컬러링 및 국민권익위원회 등의 청렴 관련 공모전 응모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ㆍ활용할 계획으로, 이로 인해 우리 인천시교육청 공직문화가 보다 청렴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공연에 함께하지 못한 소속직원 및 학생ㆍ학부모ㆍ일반시민 등 교육수요자를 위해 별도의 청렴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