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설 연휴는 국악과 함께 하세요

입력 : 2017-01-18 09:39수정 : 2017-01-18 09:39

[사진=국립국악원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국립국악원이 설 명절을 맞아 전통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특별한 민속놀이 체험과 무료 관람 및 할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설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한복관객 무료관람, 관람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야외마당에서 길놀이 등 전통 연희 공연과 더불어 팽이치기, 짚신동차 끌기 등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설 연휴 기간인 27일부터 29일까지 오후 12시부터 국립국악원 야외광장에서 특별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을 무료로 운영한다. 팽이 돌리기, 짚신동차 끌기, 투호 던지기, 제기 차기 등 가족 모두 전통 문화를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중 오후 2시부터는 가족국악극 ‘만만파파 용피리’가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선보인다.

설 연휴 기간 중에는 모든 관람료를 30% 할인하고, 닭띠 관객은 1인 1매에 한해 50% 할인한다. 공연 후 관객 모두에게는 김규흔 한과 명장이 만든 유과도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사전 예약 신청을 통한 한복 착용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한복 관람 예약 신청은 지난 10일 접수 하루 만에 모두 매진됐다.

설날 당일인 28일 오후 3시에는 자연음향 공연장으로 탈바꿈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국립국악원 소속 4개 예술단이 모두 출연해 국악의 정수를 전하는 ‘토요명품공연’의 관람료를 전석 50% 할인한다. 정악 합주, 해금 산조와 태평무, 가곡, 경기민요 및 창작 실내악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예매는 국악원 홈페이지(www.gugak.go.kr)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kr)에서 가능하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