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검찰, 문희상 조사하다 조현아 구치소 편의 포착 “한진 압수수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3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검찰, 문희상 조사하다 조현아 구치소 편의 포착 “한진 압수수색”…검찰, 문희상 조사하다 조현아 구치소 편의 포착 “한진 압수수색”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구치소 편의청탁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염모씨 자택과 한진 임원 서모씨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2월 조현아 씨가 실형을 선고받자 염씨는 지인을 통해 구치소 편의 봐주겠다며 한진 서모씨에게 접근 후 서울남부구치소 의무과장에게 조현아 씨의 운동과 면담을 자주 해 달라고 청탁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후 조현아 씨가 5월 풀려나자 한진은 한진렌터카 강서지역 정비 용역사업을 염씨에게 맡겼지만 구속되면서 사업은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현재 검찰은 압수수색 당일 염씨를 체포해 구치소 공무원들이 편의 제공 대가로 금품이 오갔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씨와 염씨는 지난 대한항공 괌 사고 당시 유가족과 수습 실무진으로 인연을 맺었고 염씨는 당시 보상문제 협상에 협조하겠다는 대가로 대한항공에서 금품을 수수해 구속된 바 있습니다.

검찰은 문희상 의원의 취업청탁 의혹을 수사하던 중 한진임원의 휴대전화를 조사하다 단서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